파카

자바스크립트 스터디, 1 본문

일지/학습

자바스크립트 스터디, 1

Anphaca 2022. 3. 31. 10:12

JavaScript를 잘 알고 사용하고 싶어서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었다.

막상 JS가 기초이고 중요하다고 하는데 JS 실력이 부족하다고 느껴서 신청을 했는데

검증도 되고 배움이 큰 거 같아서 신청하길 잘했던 거 같다. 

 

전체적인 과제의 목적은 JS를 이용해서
자연스럽게 현재 기술이 나오게 된 역사적인(?) 이유를 아는데에 목적이 있는거 같다.

시작은 JS를 이용해서 Component 형식으로 만드는 연습이었다. 

막상 주어진 과제들을 하려고 보니 어색하다고 해야할까.. 

 

처음에 멍하다가 다른 분들의 PR을 보면서 정신차리고 할 수 있게 되었다.

 

변수명부터 함수이름까지 나름대로 통일하면서 작성하려고 노력했고 

막히는 부분에 대해 공부하면서 이전보다 더 잘 이해가 되었다. 

 

tip 

programmer 과제의 해설에서도 쓰이는 거 같은데
라이브 코딩을 통해 하나의 컨벤션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도 활용해보려고 한다.

 

DOM을 이용하는 변수는 $를 추가하자 

// ex)
$target = document.createElement('div');

 

 

 

 

'일지 > 학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보사이트  (0) 2021.11.09
정리.  (0) 2021.11.09
Comments